커뮤니티

역사와 문화의 공유 공간 군위문화원

좌측 메뉴커뮤니티

문의 안내
☎. 054)383-2003
상담시간
  • 궁금한 사항은 문의하세요.
  • 평일 09:00 ~ 18:00
  • (점심시간 12:00 ~ 13:00)
  • 토 · 일 · 공휴일 휴무

문화갤러리

제2회 군위삼국유사 전국서예대전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회 개최

페이지 정보

작성자
운영자
작성일
22-11-08 17:38
조회수
260회

본문

제2회 군위삼국유사 전국서예대전 시상식 및 수상작 전시회 개최

군위문화원(원장 박승근)은 지난 5일 군위생활문화센터 행복숲갤러리에서 김진열 군위군수, 박수현 군의회의장, 김영숙 군의회의원, 군위문화원 이사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군위삼국유사 전국서예대전 시상식 및 전시회를 개최하였다.


한국인의 민족정신을 대표하는 기록유산인 삼국유사의 가치를 재조명 하고 서예 문화의 진흥을 위하여 지난 대회에 이어 제2회로 개최한 이번 대회는 한문과 한글, 문인화 등 3개 부문으로 나눠 작품을 공모한 결과 전국 각지에서 344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, 1차 공모심사와 2차 휘호심사를 거쳐 총 224점의 작품이 입상작으로 선정되었다.

대상은 전남 곡성군의 양찬호 작가(한문)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으며 최우수 3점, 우수 6점, 장려 10점, 특선 61점, 입선에 143점의 작품이 선정되었다.


​박승근 군위문화원장은 “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서예대전을 개최함에 전국에서 함께해주신 모든 작가분들께 감사를 드린다.”고 전하며 이번 대회가 성황리에 열릴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김진열 군수와 박수현 의장에도 감사를 표하였다.

김진열 군위군수는 군위삼국유사 전국서예대전으로 인해 삼국유사의 소중한 문화유산을 되새기고 후손들에게 남길 수 있기를 바란다는 당부의 인사를 전하였다.

 

군위삼국유사 전국서예대전 수상작은 군위생활문화센터 1층 행복숲갤러리에 11월 17일까지 전시된다.


커뮤니티 페이지의 QR Code

왼쪽 QR Code를 스마트폰에 인식시키면 자동으로 이 페이지로 연결이 됩니다.

이 QR Code는 현재 보시는  <군위문화원 - 커뮤니티 - 문화갤러리>의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.

IE에서 인쇄시 QR코드 인쇄가 안될때에는 [도구-인터넷옵션-일반-설정-자동으로]를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.